아름아름

(전북 익산 가볼만한 곳) 함라산 숭림사 고즈넉하고 아담한 사찰에서 힐링해요. 본문

심쿵 여행/국내 여행

(전북 익산 가볼만한 곳) 함라산 숭림사 고즈넉하고 아담한 사찰에서 힐링해요.

dear my 2020. 10. 7. 09:05

전북 익산의 함라산 자락 아래 숭림사가 있다.
주소는 : 익산시 웅포면 백제로 495-57
(전북 익산시 웅포면 송천리 5)

숭림사는 고려시대 1345년 창건된 사찰로 함라산 줄기의 약수가 흐르고 사찰 바로 뒤 울창한 소나무숲이 인상적인 사찰이다.
특히 숭림사로 들어가는 절 입구의 숲길은 벚나무가 우거지고, 대나무숲도 있으며 참 아름답고 오래도록 걷고 싶은 그런 길이다. 우리나라 사찰 중 분위기가 예쁜 절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.

 

 

익산 숭림사는 일주문을 지나 절 바로 앞 입구에 큰 주차장도 있으니 걸음이 불편하신 분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은 사찰이다.

 

 

숭림사 우화루 옆 돌계단을 올라서면 정면이 보광전이고, 오른편에는 영원전, 왼편에는 정혜원, 보광전 옆에는 나한전이 있다. 숭림사의 모든 건물은 모두 맞배지붕이다. 보광전 바로 뒤로는 소나무가 가득한 산이 감싸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. 그 모습이 정말 안정감이 있고, 편안해 보여 이곳에서 오래도록 앉아서 쉬다가고 싶은 생각이 든다.

 

 

익산 숭림사의 보광전은 우리나라 보물 제825호로 그 안에 유형문화재 제188호 목조석가여래좌상이 모셔져 있다.

 

 

  가을이 가기 전에 코스모스 피어있는 익산 함라산 숭림사에 가서 사찰도 보고 산책도 하며 숲길에 앉아 힐링하면 좋을 것 같다.


 

 

728x90